내가 가본 최고의 여행지 - 캄보디아 시엠립

2023. 3. 15. 13:39여행과 라이프스타일

반응형

 

 

내가 가본 최고의 여행지 - 캄보디아 시엠립

 

 

나는 지난 여름, 캄보디아의 시엠립(Siem Reap)에 다녀왔다. 캄보디아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나라의 수도인 프놈펜(Phnom Penh)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내가 방문한 시엠립은 국내외에서도 굉장히 인기 있는 관광지로, 세계 유산인 안코르 와트(Ankor Wat)가 위치하고 있다.

안코르 와트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곳은 대략 1,000년 전에 만들어졌으며, 그 당시에는 카메르 왕국의 수도였다. 오늘날에는 세계적인 유적지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느끼고 있다.

 

 

안코르 와트를 만나다

 

시엠립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안코르 와트를 방문하는 것이다. 안코르 와트는 걸어서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데, 현지에서는 툭툭이나 오토바이를 빌려서 갈 수 있다. 내가 가던 날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안코르 와트에서 일출을 보기 위해 출발했다. 일출이 뜨는 순간, 고대 유적지가 황금빛으로 물드는 광경은 잊지 못할 것이다.

 

안코르 와트는 크게 3개의 탑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중앙 탑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 탑에 올라서 안코르 와트의 멋진 경치를 감상한다. 하지만, 탑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가판대를 거쳐야 하고, 가판대에서 순간적으로 아슬아슬한 경험을 하게 된다. 그러나 그 경험은 일생일대의 추억이 될 것이다.

 

안코르 와트는 낮에도 매우 아름다우며, 담벼락에 새겨진 유적지의 도약을 볼 수 있다. 내가 가던 날은 하늘이 맑아서 담벼락에 새겨진 그림자와 태양빛의 조합이 아름다웠다. 또한, 안코르 와트 내부에는 다양한 조각들과 유물들이 있어서 그 중 일부를 살펴보면서 역사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시엠립에서 할 일

 

안코르 와트 이외에도, 시엠립에서는 할 일이 많다. 내가 가던 날은 일주일을 보내는 동안 많은 것을 경험했다. 시내에는 다양한 가게와 식당들이 있어서 걷기 좋은 길을 따라 산책하면서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시내에는 수영장이나 호텔의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많다. 시엠립 주변에는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있다. 지역적인 문화 행사가 있으면 참석해보는 것도 좋다. 이러한 행사에서는 미술, 음악, 춤, 미식 등 다양한 문화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시엠립에서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현지인들이 판매하는 길거리 음식에서부터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카오스이(Cha Kway Teow)라는 라면 요리는 굉장히 유명하다.

 

 

마치며

 

시엠립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 중 하나이다. 안코르 와트와 함께한 여행은 내게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 중 하나였다. 또한, 시내에서 느낀 문화와 음식의 다양성도 나에게 많은 영감을 준 경험이었다. 만약 당신이 이 지역을 방문한다면, 시엠립을 빠짐없이 포함시키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